본문 바로가기

복지관 활동갤러리

기획홍보팀 개관 30주년 기념 세미나 "지역밀착과 사람중심 접근의 통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성동장복
댓글 0건 조회 639회 작성일 23-11-28 18:01

본문



149e41e25e0341a40781c947029c436b_1701160075_3615.JPG
149e41e25e0341a40781c947029c436b_1701160074_5758.JPG
149e41e25e0341a40781c947029c436b_1701160074_6802.JPG
149e41e25e0341a40781c947029c436b_1701160074_7747.JPG
149e41e25e0341a40781c947029c436b_1701160074_8622.JPG
149e41e25e0341a40781c947029c436b_1701160074_9552.JPG
149e41e25e0341a40781c947029c436b_1701160075_0487.JPG
149e41e25e0341a40781c947029c436b_1701160075_1421.JPG
149e41e25e0341a40781c947029c436b_1701160075_2412.JPG

지난 11월 17일 복지관 6층 강당에서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30주년을 기념하는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본 세미나는 "지역사회밀착과 사람중심접근의 통합"이라는 주제로 

1부 김용득교수님(성공회대학교 사회융합자율학부)의 "자산접근과 디지털 융합" 기조강연과  2부  토론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세미나 중간에 개관 30주년 기념영상 상영을 통해 복지관의 30년 역사를 함께 나눌 수 있었습니다. 


토론에는 신은경교수님(단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이 좌장으로 토론을 진행해주셨으며, 토론 패널로 장지만(성동구의회 의원), 정은숙(성동구청 복지정책과 과장), 안기덕(서울시복지재단 정책연구실 연구위원), 권기현(옥수종합사회복지관 관장), 김은영(종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님이 토론자로 세미나에 참석해주셨습니다. 

지역관계자부터 복지전문가, 현장전문가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지역사회밀차과 사람중심접근의 통합에 대한 제언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복지관은 지난 30년을 회고하고, 앞으로 복지관의 미래에 대한 제언을 바탕으로 복지관의 발전방향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3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사회복지환경에 맞춰 지역주민과 함께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30주년 세미나에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11월 17일 진행된 개관 30주년 세미나 "지역사회밀착과 사람중심접근의 통합""개관 30주년 기념영상"은  유튜브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채널에서 다시 보실 수 있으며 관련된 발표자료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영상) 성동종합사회복지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30주년 기념영상*

https://youtu.be/y1GMk9RBQHA?feature=shared 

 

*(영상)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30주년 세미나 "지역사회밀착과 사람중심접근의 통합"*

https://youtu.be/ATABBxo-7qI?feature=shared 


*(세미나 관련자료 )* 

http://omni.or.kr/bbs/board.php?bo_table=0203&wr_id=276 



 

[이 게시물은 성동장복님에 의해 2024-01-03 11:32:20 복지관 활동 갤러리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tat_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