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관 활동갤러리

일자리지원팀 금호고등학교와 함께 진행한 전환기 아카데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송민선
댓글 0건 조회 694회 작성일 23-09-27 14:42

본문

2023년 9월 8일과 15일, 2일에 걸쳐 2회기의 전환기 아카데미가 진행되었습니다.


전환기 아카데미란 성인으로의 전환 시기에 있는 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해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입니다.


이번 전환기아카데미 활동은 금호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진행하였으며, 금호고등학교 2,3학년 학생 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 내용은 2가지로 구성하였습니다. 1차시는 직업교육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와 직업을 찾도록 지원하였고, 

2차시는 직종체험교육으로 바리스타와 휠클리너 직종을 체험해보도록 하였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직종체험활동을 했는데 학교에서 하지 않았던 직무를 체험해서 재미있었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전환기아카데미는 금호고등학교 뿐만 아니라 성동구에 있는 다른 학교와도 연계해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전환 시기의 장애학생들에게 밝은 미래가 펼쳐지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5f5c2a0c041811adbb1658c5bb92cc60_1695793356_1381.jpg
5f5c2a0c041811adbb1658c5bb92cc60_1695793357_4735.jpg
5f5c2a0c041811adbb1658c5bb92cc60_1695793358_865.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tat_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