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옹호팀 발달장애인 인권강사와 함께 하는 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세종문화회관, 경수중학교)
페이지 정보

본문
지난 10월 ~ 11월 우리 복지관에서는 발달장애인 인권강사 파견하여 진행되는 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이
세종문화회관, 경수중학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10월 20일(월)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된 사회적장애인식개선교육에서는
발달장애인 인권강사 최유진, 정연주 강사가 파견되었습니다.
세종문화회관 종사자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장애인의 문화 향유와 예술참여에 대한 권리"와 "소통의 다양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11월 20일(목) 경수중학교에서 진행된 사회적장애인식개선교육에서는
발달장애인 인권강사 정연주강사가 파견되었습니다.
경수중학교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환경적 차원에서의 장애의 정의를 살펴보고, 유니버셜 환경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함께 생각해보았습니다.
교육과 함께 퀴즈맞추기 등 학생들이 함께 고민하고 실천을 다짐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의 올바른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진행을 위해
노력하는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이 되었습니다.
사회적장애인식개선교육 문의 : 02-2290-3111(지역옹호팀 신민경)
- 이전글전동이동보조기기 안전메뉴얼 제작 4차 회의 진행 25.12.01
- 다음글신개념 뇌병변장애인 재활 트레이닝 프로그램 「뉴짐(GYM)스 3기」 운영 완료 25.12.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