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옹호팀 [성동마을품_행복모임, 마장늘픔] 보건소연계자조교실 진행
페이지 정보

본문
![[성동마을품_행복모임, 마장늘픔] 보건소연계자조교실 진행 [성동마을품_행복모임, 마장늘픔] 보건소연계자조교실 진행](https://www.omni.or.kr/data/file/gallery/3698720737_azxdFni9_64fda255d8f911816f9ea9bab0589d57d148e2ec.jpg)
안녕하세요.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옹호팀입니다.
3월 한 달 동안 성동구보건소와 연계한 자조교실을 진행하였습니다.
행당동 행복모임과 마장동 마장늘픔 회원 12명을 대상으로 총 4회 진행되었으며
장소는 성동구립도서관의 협조로 도서관 지하1층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자조 교실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재활 운동을 한 뒤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1회기: 재활운동 및 도예치료(3/8)
첫 번째 시간은 도예 활동으로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마을모임 회원분들 모두 열심히 그릇을 꾸며주셨습니다:)
![]()
모아두고 보니 더욱 예쁜 회원님들의 그릇..!! 어떤가요?
그릇은 예쁘게 구워서 2주 후에 전달해 드렸습니다~
2회기: 재활운동 및 환경 지킴이(3/15)
![]()
2회기도 동일하게 재활 운동으로 자조교실을 시작합니다.
강사님이 준비해주신 재료들을 정확하게 혼합해야 하는 활동이라 다들 집중해서 참여해주셨습니다.
3회기: 재활운동 및 종이접기(3/29)

오늘은 집에서도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다리 운동을 진행했습니다.

3회기 종이 접기 시간은 보건소에서 오신 선생님들이 함께 도와주셨습니다.
어렵고 복잡한 과정이다보니 다들 열중해서 들어주셨습니다.
어려웠지만 그래도 귀여운 결과물에 회원분들 모두 마음에 들어하셨습니다:)
4회기: 재활운동 및 원예치료(4/5)
![]()
마지막 4회기에도 즐거운 재활 운동 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예쁜 꽃들로 작은 나만의 정원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마지막까지 집중해서 서로서로 도와주는 우리 마을모임 회원분들..!!
이렇게 예쁜 화분이 완성되었습니다.
4회기 동안 재활 운동도 배우고 만들기 활동도 하면서
참여 회원분들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또한 다른 마을 모임 회원들과 친목할 수 있는 자리로
행복모임과 마장늘픔 모임이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마을모임과 관련하여 문의있으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마장늘픔(마장동): 정소현 사회복지사 02-2290-3145
행복모임(행당동): 송민기 사회복지사 02-2290-3185
- 이전글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 직무교육 및 취업 인프라 확대를 위한 협약식 24.04.13
- 다음글발달장애인평생대학 3월 KBS 방송국 나들이 24.03.2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