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옹호팀 2024 발달장애인 인권강사 파견사업 사업성과 보고회 진행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24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발달장애인 인권강사 파견사업" 을 1년동안 추진했습니다.
2024년 발달장애인 인권강사 파견사업은 발달장애인 당사자를 대상으로 인권강사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 개별연습 지원을 통해 총 9명의 인권강사를 양성했고,
24개의 기관 및 학교 등에서 총 36회의 인권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우리 지역의 다양한 곳에서 인권감수성을 높이고 인권존중문화를 확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12월 20일(금) 9명의 발달장애인 인권강사님들과 5명의 서포터강사님의 수고를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한 사업성과보고회를 진행했습니다.
당일 인권강사님들의 가족분들과 지인분들이 함께 참석해주시어 자리를 더욱 빛내주셨고,
특별히 성동구의회 이현숙의원께서 함께 자리해주시어 인권강사님들을 향한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셨습니다.
평가회는 지난 1년간의 성과 공유와 함께 강사님들에 대한 활동증서 전달, 강사님들의 인권교육 시연회, 그리고 평가소감 전달을 하며 마무리 되었습니다.
인권강사님들은 의젓한 강사로서의 자세와 품위를 유지하시면서 1년전에 비해 더욱 성장하고 변화된 모습을 보이셨으며,
함께 참석해주신 부모님께서는 "자녀가 발달장애가 있기 때문에 강사라는 활동이 가능할지 확신이 없었는데 스스로를 표현하는 방식과, 강사로서 준비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동이 밀려왔다."는 소감을 전해주시기도 했습니다.
또한 한 기관 관계자께서는 "발달장애인 강사님들의 성장을 통해 우리 성동구 지역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인권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사업을 진행해주셔서 고맙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본 사업은 2025년에도 추진될 예정이며, 기본 발달장애인 강사님들의 심화교육과정을 통해 한층 더 성장된 모습으로 지역에서 인권교육으로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교육 문의 : 지역옹호팀 02-2290-3111)
- 이전글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 서울특별시 동부병원 업무협약 체결 25.01.14
- 다음글방과후선택실천활동 "방실이" 하반기 활동 진행 24.12.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