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정보

‘서울시 탈시설 조례’ 서울시의회 통과…지원 발판 마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획홍보
댓글 0건 조회 791회 작성일 22-06-24 09:07

본문

지난 21일 서울시의회 제308회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서윤기 의원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장애인 탈시설 및 지역사회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안(이하 탈시설 조례안)’이 수정 가결됐다.


특히, 이번 조례안은 지난 2018년 서울시가 탈시설 전면 추진을 선언한 ‘탈시설 권리 선언문’에 이어, 장애인 탈시설을 권리로써 명문화하는 만큼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조례안 통과로 서울시는 지난 2019년 부산시에서 제정된 ‘장애인 탈시설·자립생활 지원 조례’에 이어, 광역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두 번째 탈시설 관련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후략) 



출처 : 웰페어뉴스 2022-06-22 http://www.welfare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832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tat_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