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ESG 환경캠페인 "2RE-ON"(이리온) 우유팩 수거 참여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은 어바웃엠 협동조합과 함께 성동ESG 2RE-ON(이리온)을 진행하는 자원순환 거점기관입니다.
2RE-ON(이리온)은 성동구 2리 안의 12개 거점기관에서 수거한 우유팩을 펄프 회사와 연계하여 재활용 제품을 만들어내는 자원순환사업입니다.
우유팩을 모아 자원을 재활용하고 환경을 지키는 이리온에 함께 참여해주세요!
1) 우유팩과 멸균팩을 모아주세요.
- 다 먹은 우유팩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 접착면을 따라 우유팩을 펼쳐주세요.
- 물기 없이 잘 말린 뒤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1층 ESG 그린스토어로 가져오세요.
*우유팩은 롤 휴지로 부활하는 고급 재료입니다. 다 먹은 우유팩, 주스팩 등은 세척하고 말리고 펼쳐서 종이팩 수거함에 따로 배출해 주세요.
두유팩은 내부가 알루미늄 처리가 되어 있지만 모두 재활용 공장에서 분리할 수 있으므로 “종이팩”으로 구분하여 버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우유팩을 성동구 쓰레기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드립니다.
- 1000ml 우유팩 15장
- 500ml 우유팩 20장
- 500ml 미만 우유팩 50장 마다 성동구 쓰레기 종량제 봉투 10L 1장을 교환해드립니다.
3) ESG그린스토어로 찾아오세요
- 우유팩이 아니더라도 안쓰는 휴대폰 충전선, 공병도 수거합니다.
-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1층 ESG그린스토어에 방문해 친환경 제품도 구경하고 우유팩 수거도 함께 해주세요!
문의: 기획권익옹호팀 02-2290-3121
접수마감 되었습니다.
첨부파일
-
이리온 우유팩 수거 안내문_최종.pdf (506.6K)
25회 다운로드 | DATE : 2023-06-02 14:5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