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홍보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3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디지털 소통" - 디지털접근성 강화(app개발 및 활용)…
페이지 정보

본문


지난 4월 25일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30주년을 기념하는 토크콘서트 및 스마트복지박람회 “디지털 소통”이 성황리에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ICT대연합, 한국디지털사회복지학회가 공동주최 및 주관하고,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공공기관, 대학, 여러 복지기관 실무자분들께서 참석해 주셨으며, 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디지털 접근을 통한 복지 분야의 APP개발과 활용방안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심을 알 수 있었습니다.
김용득 교수의 ‘디지털 전환과 사회(돌봄)서비스’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시작해 디지털 약자 생활지원 어플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와 개발 과정에 대한 이야기, 이동약자의 이동지원어플,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안전어플, 1인 장애인가구의 일상생활 돌봄어플을 개발한 개발자들의 이야기와 개발된 돌봄어플을 실 사례에 적용해 본 실무자의 이야기를 담았고, 관계자들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수 있었습니다.
사회복지 현장에서 디지털과 서비스의 결합이 아직은 쉽게 다가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복지와 디지털 접근성 강화‘라는 말에서 비롯한 막연한 두려움이 생활 전반에 대한 새로운 시도를 하는데 문턱이 높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복지와 디지털 접근의 가능성과 변화가 요구되는 일상생활의 결합시도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가지셨길 바라며 진입 장벽이 1cm라도 줄어들었다면 이 점이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의 큰 성과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발전을 위해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계기로 삼아 노력하겠습니다. 디지털 접근성 강화를 통해 복지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쉽고 편리하게, 나아가 사회적 약자의 생활 전반에 편리해져서 더 나은 일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월 25일 진행된 토크콘서트 & 스마트복지 박람회 ’디지털 소통‘은 유튜브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채널에서 다시 보실 수 있으며 관련된 발표자료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디지털소통' 토크콘서트 및 스마트복지박람회
https://www.youtube.com/watch?v=g76YOrrBiVE
*(발표자료) '디지털소통' 토크콘서트 및 스마트복지박람회
http://www.omni.or.kr/bbs/board.php?bo_table=0203&wr_id=266
*(기사) '디지털소통' 토크콘서트 및 스마트복지박람회
http://www.sgilbo.kr/news/articleView.html?idxno=36034
http://www.abl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305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942166635605312&mediaCodeNo=257&OutLnkChk=Y
*(사진자료) '디지털소통' 토크콘서트 및 스마트복지박람회 행사
https://photos.app.goo.gl/PLBvPp4iQxMsxFNR8
- 이전글성동광진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연계 통합인권교육 실시 23.05.16
- 다음글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성동구1인가구지원센터 '발달장애인 1인 가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3.04.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