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관 활동갤러리

기획권익옹호팀 친환경 생활습관 확산 프로젝트 "우리가 그린(green) 내일(환경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김현경
댓글 0건 조회 815회 작성일 21-06-15 12:17

본문

친환경 생활습관 확산 프로젝트 "우리가 그린(green) 내일(환경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우리 마을에 친환경 생활습관 확산을 위한 프로젝트로 "우리가 그린 내일" 이라는 이름으로 삼베수세미 뜨개질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d39ade90b338cc3168641d6208e86e3d_1624503216_7019.jpg


d39ade90b338cc3168641d6208e86e3d_1624503216_813.jpg
 


삼베수세미는 자연에서 와서 자연으로 돌아가는 친환경 삼베실로 만들어지며 일반적인 플라스틱 수세미와 다르게 미세플라스틱이 없고, 폐기 시 자연분해되어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친환경 수세미 사용을 장려하고, 지역사회 기관, 주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삼베실 수세미 뜨개질 봉사활동을 계획하게 되었고, 점차 우리 마을에 친환경 생활습관이 확산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본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f7f793d9fc1c31fc0e6f3bb64663deb1_1623727070_9972.jpg
 

또한 우리가 그린(green) 내일(환경캠페인) 사업비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6월 12일 토요일, 10시부터 16시까지 마장동에 위치한 못생긴나무 카페 뒷마당에서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해 동시 입장인원 제한 등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했으며, 환경보호를 위해 구매한 물건을 담아갈 수 있는 비닐봉지를 사용하지 않고 장바구니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본 프로젝트 사업비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으며 참여한 모두가 지구와 우리 마을을 위하는 마음이 한 마음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합니다. 


이렇듯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구와 우리들에게 이로운 친환경 생활습관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앞으로도 제로웨이스트와 가치있는 소비를 추구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tat_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