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2급 2종보통면허를 1종 보통면허로 변경하려면 가능한지요?
페이지 정보
본문
-
- 이전글
- 주간..일시보호
- 07.04.02
-
- 다음글
- 행동치료사 연수에 관하여...
- 07.03.15
댓글목록
관리자님의 댓글
관리자 작성일
>지체장애 2급 판정받고 자가 운전이 필요해 2002년에 운전면허취득하여 지금까지 자가운전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2종보통면허를 1종보통면허로 변경하고자 하여 운전전문학원여러군데 문의하여 보았지만 장애인은 1종보통면허로 변경하기 어렵다는 답을 듣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복지관에 문의 드리고져 글을 올려 봅니다.
>만약 할수 있는곳이 있다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수고하십시요
저희 복지관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이 늦은점 죄송합니다.
운전면허 변경에 관련한 질문 주신 것 맞으시지요
운전면허 변경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면허시험장에서 신체검사를 받으신후 합격하시면 1종 면허시험
에 응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현재 소지하고 계신 2종 면허로 10년 무사고운전을 하시면 1종
면허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1번 방법과 동일하게 신체검사
를 받으시고 적격여부가 판정되어야함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더 자세한 사항이 필요하시면 1577-1120로 문의해 보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