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자기옹호능력 향상 프로그램 이용자 모집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24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선정되어 "발달장애인 자기옹호능력 향상 및 성동구 주민의 인권의식 증진을 위한 발달장애인 인권강사 파견사업(부제 : 성동형 스마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과 기관의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하여 "발달장애인의 스스로 찾아가는 자기옹호능력 향상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진행하며, 자기옹호활동에 관심이 있는 발달장애인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랍니다.
1. 모집대상 및 인원 : 성인 발달장애인 누구나~~!!
2. 진행 기간 : 3월 4일(화) ~ 3월 38일(목) / 총 8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 오전 10시 ~ 12시
(* 1회기는 지역기관 견학으로 진행되며, 장소와 시간은 다시 공지 예정)
3. 진행 장소 : 복지관 4층 세미나실, 인권기관 견학
4. 프로그램 진행 내용
1회기) 자기결정권! 내 삶은 내가 결정한다!
2회기) 건강권(건강할 권리) 알아보기
3회기) 소중한 나의 권리, 중요한 당신의 권리
4회기) 발달장애인 인권기관 탐방
5-6회기) 내가 원하는 것을 잘 표현하기
7-8회기) 다른 사람과 좋은 관계 만들기
5. 모집기간 : 2월 29일(목) 까지
6. 신청방법 : 전화신청 (02-2290-3111, 지역옹호팀 신민경 사회복지사)
접수마감 되었습니다.